30개월만에 핸드폰을 교체했다.
LG -> SAMSUNG
(드디어 LG 탈출...!)
배터리에 문제가 생겼는지
올해 초부터 날씨가 추워지면
전화를 하다가 재부팅되는 현상이 빈번히 발생해서 답답했다.
(사실 이것만 아니면 계속 썼을텐데...)
뭐 여튼...
태블릿이나 가족들 핸드폰을 많이 만져봐서
삼성폰을 쓰는데 문제는 없었지만
삼성페이에서 카드를 추가하려고 하자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했다.
구글에 검색해본 결과
USIM, 삼성 계정, 통신사
3개의 명의가 일치해야 한다고 한다.
중고폰이었지만
전 사용자에 대한 문제는 없었기에
'혹시 알뜰 유심을 쓰고 있어서 그런가...?' 생각했다.
(기기는 KT)
삼성계정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라는 말들도 보이고...
(엥... 계정을..?)
이것저것 찾는것보다
직접 연락해보는게 좋을것 같아
문의를 해 보았다.
아래와 같이 상담을 진행했고
상담사님이 친절하게 답변 해주셔서
문제는 빠르게 해결 되었다.
Q1. 카드를 추가하려고 했는데 '사용자 정보 확인 필요' 라는 팝업이 뜨면서 진행이 안된다.
A1. 중고폰이고 '이전에 인증한 사용자 정보와 일치하지 않습니다'라는 문구가 뜬다면
기존 사용자의 정보가 남아있기 때문에 그런것, 아래 방법대로 따라하자.
삼성계정을 탈퇴할 필요는 없고,
삼성페이 계정을 탈퇴하고 다시 등록하면 된다.
※ 계정 탈퇴 시, 기존에 있던 리워드나 쿠폰등은 사라진다고 하니 주의
Q2. 알뜰 유심을 쓸 때 안되는 기능은?
A2. 기기마다 다 다르긴 한데 대표적으로 교통카드 기능이 안될 수 있다.
유심이 NFC를 지원하지 않거나
알뜰 통신사에서 교통카드 기능을 지원 하지 않는 경우,
통신사가 다를 경우(예 : 기기는 KT, 유심은 KT M모바일)에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끄읏!
'Talk > Lif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갤럭시 웨어러블(버즈, 핏 등등) 블루투스 연결 안될 때 (0) | 2020.07.05 |
---|---|
크롬캐스트3 구매! (1) | 2020.03.25 |
꽃말 모음 (0) | 2019.12.17 |
명언 모음 (0) | 2019.12.17 |
카카오 미니c - 저렴하게 구매! 그런데... 밖에선 어떻게 쓰나요? (0) | 2019.12.02 |
댓글